명지대학교 대학 전공역량평가 종합보고서는 각 단과대학의 전공역량평가보고서 내용을 중심으로 교과목 강의개선보고서(CQI)에 기재된 <최근 1년간의 개선 필요 사항 및 현재 반영결과> 등을 종합 분석합니다.
목적
- 전공교육과정 질 관리 시스템 구축의 주요 목적은 『교육목표 설정 → 교육과정 실행 → 평가 → 개선』의 순환형 자율개선(Continuous Quality Improvement)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것입니다.
- 학부ㆍ과는 목표 달성을 위한 세부 실행계획을 적어도 연 1회 평가하여 개선활동 계획을 구체적으로 수립하여 제시해야 하고, 교육과정에 대한 학생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수렴하여 교육과정 개선을 위한 피드백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.
- CQI 보고서 내용을 분석하고, 그 결과를 종합적으로 반영하여 학부ㆍ과의 교육프로그램 개선 계획을 수립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