명지대학교 강의평가 결과보고서는 교수ㆍ학습활동의 질 관리를 위하여 매 학기 진행되는 강좌를 대상으로 강의평가 결과를 분석하여 관련 개선방안을 연구하고자 합니다.
목적
형성적 목적
- 교원에게 수업활동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여 교수활동을 개선하는 데 활용하는 진단적 자료로 사용함으로써, 수요자들에게 보다 효율적이고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합니다.
총괄적 목적
- 평가 결과를 교수역량 강화 프로그램 실시, 교수업적에의 반영 등 의사결정 자료로 활용함으로써, 체계적인 환류 시스템에 의한 대학 차원의 교수ㆍ학습활동의 질 관리를 합니다.
분석내용
중간 강의평가
- 구체적인 교수방법 개선에 관한 질문을 분석합니다.
기말 강의평가
- 강의평가 공통문항 11문항(객관식 10문항, 주관식 1문항), 강의유형 특성을 고려한 선택문항 55문항(객관식 53문항, 주관식 2문항)으로 강좌 특성에 따라 분석합니다.